김해 가볼만한곳 대공개

경남 김해는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가 있다고 해서 유명한곳인데요, 이곳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김해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해요.

 

 

물론 김해에는 노무현 대통령 생가 외에도 봉하마을, 레일파크등등의 볼거리들이 많은데요, 아직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김해로 떠나고는 싶은데 아는것은 없고 추천받고 싶다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김해 가볼만한곳을 눈여겨보세요.

 

1. 김해 가야테마파크

 

 

 

 

가족단위로 떠날 생각이라면 김해 가야테마파크만한 곳이 없는데요, 옛날처럼 소풍나온듯 돗자리를 깔고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데요, 가족단위로 놀기 정말 좋은곳입니다. 이곳에는 뮤지컬부터 각종 공연, 포토존이 있어 아이와 함께 추억을 남기기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로 동절기에는 오후 8시까지만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입장료는 어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입니다.

 

2. 낙동강 레일파크

 

 

 

 

최근 김해 가볼만한곳 1순위, 2순위를 달리고 있는 낙동강 레일파크는 다른 레일바이크와 다르게 즐길수 있는 요소가 매우 많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레일바이크만 타고 끝이지만 이곳에는 그외에도 즐길거리가 가득하다고 합니다.

 

 

왕복 3키로의 낙동강 철교를 횡단하는 레일바이크로 지어진이 얼마되지 않아 시설도 준수한 편입니다. 특히 햇빛이나 비, 눈을 피하기 위해 캐노피형으로 만들어져 기후가 안좋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해요.

 

 

 

가격은 개인 2명이 탑승할시 15,000원/ 3명은 19,000원/ 4명은 23,000원이며 와인동굴까지 같이 결제할 경우 조금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레일파크에는 와인동굴, 열차카페, 전망대, 레일바이크 이렇게 총 4가지를 즐길 수 있는데요, 김해에서 자랑하는 랜드마크이니 꼭 방문해보세요.

 

3. 봉하마을

 

 

 

원래 김해가 알려진것은 봉하마을 때문이죠, 노무현 대통령이 잠들어있는 곳으로 운영시간이 별도로 없으며 항상 개방되어 있으며 입장료도 없다고합니다.

 

만약 봉하마을을 제대로 관람하고 싶을 경우 사저관람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김해 가볼만한곳 1위에 속하는 봉하마을을 안보고 그냥 간다면 섭섭하겠죠?

 

4. 장유온천랜드

 

 

 

김해에도 온천이 있다는 사실, 바다와 가까운데 온천이 있다는게 신기하지만 김해에 살고 있는 분들은 거의 이곳으로 목욕하러 온다네요.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이곳에는 수영장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놀러오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힐링을 하거나 잠깐 쉬고 싶은 경우 장유온천랜드에서 휴식을 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5. 국립김해박물관

 

 

우리나라는 각 지역마다 박물관이 있는게 특징인데요, 사실 박물관을 지루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 많은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게 하는게 바로 박물관의 매력입니다.

 

 

국립김해박물관에서는 가야 역사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데요, 다른 박물관과 다른 모습에 조금 놀랄수도 있지만 보는내내 감탄을 자아낸다고 하네요.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후 9시까지 운영하니 참고바랍니다. 공휴일은 휴무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니 마음껏 관람하시면 됩니다.

 

 

 

 

김해는 아직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닿지 않아 숨겨진곳이 많은데요, 수로왕릉, 대성동 고분박물관, 김해 천문대등등 생각보다 많으니 조금씩 더 공부해서 더 많은곳을 둘러보는것도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