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여행 주의사항 정리

저렴한 물가와 빼어난 자연환경으로 우리나라의 사람들에게 신혼여행지와 가족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부는 가깝고 여행떠나기가 간편하여 자유여행으로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 입니다.



하지만 아무 준비없이 가기에 세부는 조금 위험한 점이 있는 장소인데요, 만약 혼자이거나 여성 분들끼리 세부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세부여행 주의사항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여행예약 조심하기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세부여행을 진행하는데요, 세부에는 수많은 여행사가 있는데 그만큼 사기치는곳도 많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인터넷 홈페이지만을 보고 믿지말고 리뷰나 전화를 걸어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항공권 같은 경우에는 이름을 들어본적없는 여행사라면 개인적으로 발권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항공권까지 맡겼다가 세부로 출발하지 못할수도 있기 때문이죠.


2. 면세품



공항에 가게 된다면 면세점을 들릴 수 밖에 없는데요, 면세점에서는 밖에서 와는 다르게 각종 물건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세부에는 면세한도가 0이기 때문에 어떤것을 사가든지 걸리면 돈을 낼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면세품에서 물건을 구입하였다면 비행기를 타기전 포장을 뜯어 가방에 넣거나 약간의 사용흔적을 남겨두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을 일일이 검사하는것은 아니지만 갑자기 자신에게 불운이 닥칠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일은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3. 물주의



필리핀의 물은 석회질이 포함되어 있어 예민한 사람이라거나 여행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배탈이 날 수 있는데요, 힘들게 온 여행 남부럽지 않게 즐겨야하는데 고작 배탈이나 즐길 수 없다면 그것보다 억울한 일이 없겠죠?


그래서 물은 꼭 사서 드시고 수돗물을 마시거나 양치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는것이 좋겠습니다.


4. 택시 바가지 요금



우리나라에 외국인이 방문했을때도 마찬가지지만 우리가 세부에 갔을때도 택시요금을 바가지로 내야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택시미터기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간혹가다 미터기 자체를 누르지 않고 운행하는 기사님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영어나 필리핀 말로 미터기를 눌러달라는 말을 기억하여 택시를 탔을때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기사님과 대화를 할 수 있다면 반드시 흥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5. 벌레약과 썬크림




세부는 많은 리조트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후진국이기 때문에 벌레가 많은데요, 때문에 벌레 퇴치제라든가 버물리같은 벌레에게 물렸을때 바르는 약을 반드시 챙겨야 하며 그리고 햇살이 무척이나 뜨겁고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SPF수치가 50이상은 썬크림을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구하지 못했다면 세부에 도착하여 미리 슈퍼나 마트에 들려 70~80에 수치를 가지고 있는 썬크림을 구매하세요.


6. 어린이들 조심




세부에는 구걸하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그 모습에 동정심을 가지고 돈이나 먹을거리등을 주지않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한명에게 주게되면 수많은 아이들이 몰려오게되고 이 과정에서 소매치기를 당할수도 있기 때문에 함부로 가엾다고 선의를 베풀었다가는 큰 고초를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몰렸을때 아이들을 때리거나 해를 가했을 경우 도리어 자신이 경찰에 잡혀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꼭 제발 어린이들을 조심하세요.



세부는 주의해야할 점들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전세계에서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관광도시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친절한 편인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필리핀 사람들을 무시하거나 욕을 한다면 정말 큰 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이점도 유의하시고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