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안내

국내여행에서 항상 TOP을 유지하는 도시가 바로 부산입니다. 대한민국 제2의 도시로서 다양한 여행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고 바다가 있다는 점이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부산여행 참들 많이 가시죠? 부산에 간다면 빠질 수 없는 곳 해운대!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알아보고 가시면 더 알찬 부산여행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해운대가 너무 유명하긴 하지만 제가 더 알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해운대 바다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 다릿돌 전망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별칭으로 하늘 전망대라는 이름을 가졌네요. 2017년 9월 개장한 이곳은 미포에서 출발해서 송정까지 이어지는 폐선된 동해남부선의 중간쯤 있습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와 비슷하지만 더 넓고 더 긴 것이 특징입니다.

 

 

입장료가 없고 부산의 3번째 스카이워크죠. 다릿돌은 청사포 해안에서 해상 등대까지 가지런히 늘어선 다섯 암초가 징검다리 같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청사포 해녀가 물질을 하던 곳입니다. 청사포의 수려한 해안경관과 일출,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포인트입니다. 참고로 하절기는 20시까지 개장하는데,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은 개장하지 않습니다.

 

고흐의 길

 

 

 

이색적인 곳에서 인생샷을 찍고 싶으신 분이라면 아는 사람만 아는 고흐의 길에 가봐야 합니다.

 

 

이곳은 부산 대표적인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로 부산환경공단 안에 위치한 길입니다. 반고흐 풍경화 속의 가로수길과 닮았다 하여 고흐의 길이란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작명 센스 굿!

 

해리단길

 

 

 

부산의 새로운 핫플, 해리단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리단길이나 경주의 황리단길에 비해 해리단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다가 있다는 것입니다. 옛 동해남부선 해운대역 뒤쪽의 오래된 마을인 이곳은 도심 속 여유 공간으로 부산 10대 상품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상점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쌀국수와 치킨 가라아게를 판매하는 방콕국수, 초록색 인테리어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대표 핫플 레이크바 커피바, 보태니컬 브런치 카페 프라한 등이 이곳에서 유명한 맛집, 멋집들입니다.

 

뮤지엄 다

 

 

 

해운대에 있는 뮤지엄 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전문 미술관입니다. 월유일 휴무이므로 주의하시고 주차는 2시간 무료입니다. 이곳은 인스타에서 핫한 장소이기도 해서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꼭 인증샷 찍어줘야 합니다.

 

 

티켓은 현장 구매시 성인은 18천원, 어린이는 13천원으로 조금 비싼 편입니다만 소셜을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슨트는 매주 토, 일, 공휴일 가능하며 오후 2시와 4시에 있습니다. 셀카 찍기도 좋고 다양한 포토존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부산 해운대 프리즘

 

 

여행을 왔다면 나이트라이프도 즐겨줘야죠. 부산 해운대 프리즘, 요즈음 이곳이 인싸 바라고 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최초 미디어라운지라는 컨셉이 있고 생일 영상을 틀어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생일 파티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정말 독특한 분위기로 재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몇 군데 소개해드렸습니다. 이거 보니까 더 부산여행 가고 싶지 않으신가요? 남들 다 가는 여행지도 좋지만 조금은 색다른 곳에서 여행을 즐기는 것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부산여행 잘 계획하셔서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