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롱베이 여행 친절안내

베트남 여행할 때, 하노이와 다낭을 많이 가시죠. 다낭은 액티비티가 많아 젊은 층이 많이 가는 반면에,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적당한 액티비티, 역사 유적, 휴양 등이 어우러져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가족 여행으로 많이 가시는 것 같아요.

 

 

사실 하노이는 3일 내외의 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보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하노이 근교 투어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바로 하롱베이입니다.

 

 

그렇다면 베트남 하롱베이 여행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여행 준비

 

 

 

단, 베트남 출국하고 30일 이내에 다시 입국하시려는 분들은 꼭 비자를 받아야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롱베이

 

 

 

하롱베이는 세계 7대 절경 중 하나로 꼽힙니다. 무려 1969개의 크고 작은 섬과 석회암 기둥 등을 볼 수 있는 만으로 유네스코 세계 자유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해요.

 

 

베트남 전쟁 당시에, 미군 비행사들에게 무차별 폭격 명령이 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조종사들이 하롱베이의 절경의 아름다움에 빠져 폭격을 하지 못했다는 이야기도 내려져 올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하롱베이' 자체가 하늘에서 용이 내려오는 만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하롱베이 전설에 따르면, 중국이 베트남에 침공했을 때 용 가족이 침공해온 적을 물리치고 입으로 토한 보석이 할롱만의 섬들이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사 투어나 패키지 여행은 꺼려하시는데, 베트남 하롱베이여행만큼은 추천드려요.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로 오는 길도 혼자서 또는 자유여행으로는 쉽지 않은데 여행사로 오면 여러 사람이 모여서 오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베이차이와 홍가이

 

 

 

하롱베이 베이스캠프는 베이차이, 홍가이 두 곳이 있어요. 숙소를 잡으시려면 홍가이보다는 베이차이를 추천드려요. 베이차이에는 여행사와 호텔들이 많고 레스토랑이나 기념품들이 많아서 관광객들에게는 최적입니다.

 

 

홍가이는 베이차이의 반대편에 위치해있는데 생선시장이 유명합니다. 신선한 해산물들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니,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홍가이에서 저녁을 드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티톱섬

 

 

 

베트남 하롱베이 여행에서 가장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바로 티톱섬입니다. 티톱섬은 하롱베이에서 보기 힘든 모래 해변을 가진 섬인데요. 하지만 해변보다는 티톱섬에서는 전망대를 올라가야 해요.

 

하롱베이의 전망대라고도 불릴 정도로, 하롱베이에서 가장 높은 섬 중 하나인데요. 티톱섬 전망대까지는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야 하지만, 올라가면 하롱베이를 가득 채우고 있는 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승솟 동굴

 

 

 

승솟동굴은 하롱베이에서 가장 큰 석회동굴입니다.

 

 

입구의 통로를 따라가다보면, 수천 개의 종유석과 석순을 볼 수 있고 곳곳에 배치된 알록달록 조명은 그 분위기를 한층 더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베트남 하롱베이 여행가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10월이라고 해요. 이 시기가 하롱베이에선 여름인데 날씨가 덥고 습하기는 하지만 관광하기엔 좋은 시기입니다. 11월부터는 겨울이 시작되는데요. 특히, 12월과 1월은 1년 중 가장 추운 달이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