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국도 여행코스 살펴보기

동해안을 종단하는 도로로 유명한 7번국도는 부산에서 시작하여 울산, 경주, 포항, 영덕, 울진, 삼척, 동해, 강릉, 양양, 속초, 고성까지 이러지는 해안도로인데요, 바다를 보며 시원하게 뻗어있는 해안도로를 달리는 상상만 하여도 너무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7번국도를 타고 우리나라를 종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도시를 거쳐가기 때문에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7번국도 여행코스를 모아봤습니다.




경주 파도소리길




7번국도를 쭉 타고가면 만날 수 있는 경주 파도소리길은 그 유명한 주상절리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이곳에는 주상절리 뿐만 아니라 바다를 끼고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경주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곳인데요.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유명한 대게빵을 먹어보면  색다른 경험이 될것입니다.


포항 구룡포 근대문화 역사거리




포항하면 많은 사람들이 호미곶을 떠올리는데요, 하지만 포항에는 더욱 특별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구룡포 근대문화 역사거리인데요, 이곳은 1910년대 일본 어부들이 모여 살았던 마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슬픈 역사를 담고 있지만 그만큼 볼거리가 많은곳입니다. 이곳에서 각종 체험과 느린우체통을 이용해 자신에게 한번 편지를 보내보세요.


울진 덕구온천




7번도로에서 빠져 약간 내륙쪽으로 들어가게 되지만 온천은 그런것을 감안하더라도 꼭 들려야하는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연 용출온천인 덕구온천에서 스파와 바대풀, 노천탕을 오가며 일상에 찌든 피로를 싹 씻어보시길 바랍니다.


삼척 새천년도로



7번도로에서도 바다와 가까이 있는 삼척 새천년도로는 삼척 해수욕장에서 삼척 항구까지 이어지는 도로로 약 4km의 긴 거리에도 불구하고 드라이브를 하며 깍아지른 기암절벽과 강렬한 파도를 보고있으면 순식간에 도로끝이 보이는 마법을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정동진 하슬라아트월드





강릉에는 많은 명소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7번국도 여행코스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장소는 정동진과 하슬라아트월드 입니다. 정동진은 모두가 아시는것처럼 유명한 일출명소로 드라마 모래시계에도 출연하였습니다.



하슬라아트월드는 예술가가 만든 정원이라는 컨셉을 가진곳으로 이 공원에는 다양한 정원의 모습과 전망대가 있어 강릉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 입니다. 이곳 전망대에 올라 멋진 정원의 모습과 바다를 함께 감상하면 감동에 빠질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속초 영랑호



영랑호 호수를 드라이브 할 수 있는 이곳은 길이는 약 4km정도로 속초 8경중 하나인 범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동쪽으로는 바다가 있고 서쪽으로는 설악산이 영랑호에 걸쳐있어 쉽게 볼 수 없는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통일전망대



7번국도 여행코스의 끝이라 할 수 있는 고성에 도착했다면 통일전망대를 가볼 수밖에 없을텐데요, 우리나라 최북단인 이곳에서는 금강산을 육안으로 볼수도 있고 출입신고서에서 안보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수도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DMZ에는 안에 들어가 관광할 수 있지만 출입신고서에서 신분증을 소지하고 가서 신고를 해야만 하니 유의해주세요.



부산에서부터 강원도까지 한번에 여행할 수 있는 7번국도 여행코스는 우리나라의 많은 명소들을 한꺼번에 둘러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