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뱃길 두리캠핑장 국내에도 멋진 곳이 많아요

요즘 주위에 캠핑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부럽기도 하고 번거로운 게 싫기도 한 제게 캠핑은 그림의 떡과 같습니다. 그럼에도 최근 지인에게 추천받은 캠핑장이 너무 좋아보여서 캠핑을 시작해볼까 고민중인 곳이 있습니다.

 

 

아라뱃길 두리캠핑장 아마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두리캠핑장은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 있는 오토캠핑장으로 국립공원 야영장 예약방식으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두리캠핑장

 

 

두리캠핑장은 사이트가 총 53개에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연결된 것도 큰 장점입니다. 근처에 다른 캠핑장도 많은데 계양산, 야인시대캠핑장, 부천 여월농업공원 캠핑장, 꾸러기체험학습장 캠핑장, 난지캠핑장이 있어 이곳이 캠핑하기 얼마나 좋은 곳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근처 관광지로는 호국충혼위령비, 미타사, 야사사가 있으니 관광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국충혼위령비는 6.25때 조국의 운명이 풍전등화의 위기에서 육군이 최후의 방어진을 치고 전투를 벌인 곳입니다.

 

 

미타사는 조계종 직할 사암으로 도심 속에서 평온함과 한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약사사 역시 조계종 직할 사마이며 겸재 정선이 감탄한 절경을 그림으로 나길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시설이용료

 

 

두리캠핑장은 자동차 A구역과 글랭핑 G구역이 있는데 사이즈는 A는 7m*7m이고 G는 6m*4m입니다. 성수기는 4월부터 10월까지인데 성수기, 비수기 상관없이 주말 기준 자동차는 27천원, 글랭핑은 9만원입니다.

 

사용시간은 당일 14시부터 익일 11시까지이고 1시간 초과시 20%씩 추가되는데 4시간이 초과되면 1일분이 추가계산됩니다. 당일 이용료는 현장에서 접수하며 이용료는 신용카드로만 받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면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일 경우 50% 감면이 되지만 감면 대상자와 예약자는 반드시 동일인이어야 합니다. 감면을 받고자 하면 입장시 관리사무소에 비치되어 있는 예약금 감면 청구서를 작성 후 신분증 및 감면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해야 합니다.

 

 

캠핑장 분위기를 저해할 경우 1회 경고가 있고 시정이 되지 않으면 퇴장 조치 후 블랙리스트에 오릅니다. 이러면 1년간 두리캠핑장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캠핑카 및 트레일러는 입장 불가하고, 텐트 안 화기 사용은 금지됩니다. 전기용품 총 사용량도 600와트 이하만 가능합니다.

 

이곳은 인근에 김포공항이 있기 때문에 비행기 이착륙으로 소음이 발생함을 사전에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출입은 금지되어 있고 불꽃놀이도 불가능합니다.

 

예약방법

 

 

아라뱃길 두리캠핑장 예약을 하기 위해선 우리강 이용도우미 회원 가입을 해야 하고, 예약은 우리강 이용도우미 사이트가 아닌 예약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약 개시일은 전월 15일 13시부터 개시됩니다. 15일이 휴일이라면 전일 13시 오픈됩니다.

 

 

사용예약은 인터넷만 가능한데, 캠핑장 방문시 예약확인증을 관리사무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1인당 최대 예약면수는 일에 3면이고 월에 일수 제한이 없습니다. 1회당 최대 5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 2시간 이내 미결제시 자동취소되고 예약취소로 환불시 CMS 이체 수수료 500원이 발생합니다.

 

 

예약은 우선 날짜와 숙박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두리캠핑장 시설 안내도에서 X표 외의 사이트를 클릭하면 가격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하면 상단에서 날짜와 사이트를 다시 한번 더 확인 후 예매하기를 누릅니다.

 

아라뱃길 맛집

 

 

캠핑가면 음식을 해먹는 게 큰 즐거움이지만 간 김에 아라뱃길 맛집에 들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정서진 메밀면옥은 검암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비빔 메밀국수는 8천원, 물메밀국수는 9천원입니다. 매일 아침 메밀을 빻고 즉시 반죽하여 면을 뽑고 모든 야채와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입니다.

 

 

청라 맛집이기도 한 타니레스토랑은 평일 런치메뉴가 있는데 라이스와 돈까스 전 메뉴 9,900원입니다. 저녁에는 다이닝 펍으로 변신하고 피자는 포장시 40% 할인됩니다. 샐러드와 스테이크, 파스타 등이 메인 메뉴이고 오후 3시 반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한촌설렁탕은 뚝배기 불고기가 9,000원에 갈비찜, 수육, 냉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설렁탕은 8천원인데 어린이 설렁탕도 5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미취학) 30년 전통의 정성껏 우려낸 설렁탕 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이고 실내도 넓고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라뱃길 두리캠핑장은 멀리 떠나기 부담스러울 때 간편하고 빠르게 떠날 수 있는 곳으로 접근성이 좋은 것이 제일 장점인 것 같습니다. 날이 좋으면 좋은대로 나쁘면 나쁜대로 캠핑의 맛을 느낄 수 있으므로 사시사철 추천할 수 있는 멋진 캠핑장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