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일치기 여행코스 가이드

서울하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 서울 보다는 강남이나 홍대로 부르는경우가 더 많다고해요, 요즘은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 추세이지만 지방에 계신 분들은 서울로 여행을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서울은 현지인들도 자주 가지 못하는 관광명소가 무척 많은데요, 이런 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하루는 커녕 3일내내 둘러봐도 시간이 부족하다고해요. 평소에 가족단위로도 서울을 많이 놀러오는데 당일치기로 오는 분들이 많다고합니다.

 

 

특히 요즘은 주말내내 놀러가는것이 아니라 토요일날 놀고 일요일은 집에서 완전히 휴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하는데요, 이런분들을 위해 서울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하나씩 정리해드릴게요.

 

1. 남산타워

 

 

 

서울을 대표하는 타워라고 하면 롯데타워를 떠올릴 수 있는데요, 물론 이제는 대세가 롯데타워로 기울었지만 그래도 서울에 왔다면 먼저 남산타워를 와봐야합니다. 많은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에 등장했을정도로 서울을 알려주는 명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많은 관광객들이 매년찾아오는 곳이기도합니다.

 

 

남산타워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방문해도 좋은데요, 전망대를 이용할경우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을 내야합니다.

 

2. 이태원

 

 

 

이태원은 서울에서 해외를 간것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인데요, 전세계의 음식점들이 모여있다보니 이곳에서도 해외유명음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태원은 20~30대들이 사랑하는 곳으로 밤이 되면 수많은 젊은이들로 거리를 가득 메우게 됩니다. 이태원은 맛집은 물론 경리단길을 통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없는데요, 이곳의 거리나 매장을 보면 외국을 연상케하는 가구와 분위기들이 연출되어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남산골 한옥마을

 

 

 

서울에서 또 유명한게 있다면 한옥마을인데요, 요즘은 야시장이 유행하면서 야시장을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도 많다고해요. 주로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데 진행날짜는 변경될 수 있으니 확인하는게 좋아요.

 

한옥마을은 서울 당일치기 여행코스중 3위권안에 들정도로 볼거리가 많은데요, 과거의 한옥모습을 그대로 간직하여 아이들에게도 산교육을 체험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성인들에게도 과거 책으로만 봤던 역사적인 모습들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잊을수 없는 여행이 될겁니다.

 

4. SM TOWN 코엑스 아티움

 

 

 

K-POP을 사랑하고 연예인을 좋아한다면 SM TOWN을 와야하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알고있던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장소로 전세계인들이 찾아오는 곳이라 합니다.

 

 

특히 요즘은 방탄소년단으로 인해 한국의 명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SM TOWN에서도 한류의 힘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연예인 만큼이나 화려한 건축물도 볼 수 있고 연예인들이 되기 위해 필수과정인 각종 트레이닝룸도 볼 수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서울은 1박2일정도가 적당한데 당일치기로 말씀드리려 하니 정말 아쉽습니다. 위에 안내해드린 서울 당일치기 여행코스외에도 강남이나 신촌, 홍대등이 있지만 이미 너무 잘알고 있어 제외를 했는데요, 위 명소를 둘러본후 잠깐 들려도 전혀 시간에 지장이 없으니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