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 확인하기

베트남 다낭은 한국인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휴양지중 하나인데요, 늘 가고 싶어 그림만 바라보는 곳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신혼여행이나 연인끼리 여행을 갈때 가거나 가족끼리 여행을갈때 가게되는데요, 휴양지인 만큼 시간을 내서 가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힘들게가면 오히려 휴양지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요, 다낭은 베트남으로 다른 해외와 달리 준비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어찌보면 주의사항이라고도 볼 수 있겠는데요, 몇가지만 알아두면 다낭 여행시 매우 편리하니 메모해두시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되실거에요. 그럼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을 살펴봅시다.

 

1. 항공권 챙겨두기

 

 

항공권을 가지고 있는것은 당연한데요, 입국할때 편도 티켓만 가져오는 분이 많다고합니다. 베트남 입국을 할때 심사를 하게 되는데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가는 항공권과 베트남에서 다른 나라로 가는 항공권, 다른나라에서 한국으로 오는 항공권등이 필요합니다.

 

 

항공권이 없다면 비자로 대체하여 내가 베트남을 언제 떠난다는것을 증명하면 됩니다. 만약 비자도 없고 편도티켓만 가지고 있다면 입국심사에서 거절을 당할수도 있으니 꼭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2. 환전

 

 

 

베트남은 화폐단위가 동으로 되어있는데요, 워낙 단위가 커서 한국인들에게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는 동으로 환전이 어려워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하고 현지에서 달러를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게 됩니다.

 

왠만하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게 좋지만 현지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환전을 할때는 한꺼번에 많은 금액을 하기 보다는 소량으로 환전을 해야 헷갈리지 않고 정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현지 환전소에서 할경우는 더욱 소액으로 하여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해야합니다.

 

3. 현지유심 구입하기

 

 

 

베트남 유심은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나가는 출구에서 볼 수 있는데요, 모두 한꺼번에 몰려있습니다. 대부분 3기가에서 4기가짜리가 5달러인데 거의 3일간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차피 숙소에 가면 와이파이가 되기 때문에 딱히 부족할 일이 없는것이죠.

 

 

하지만 전화가 안되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해야합니다. 간혹 메뉴를 보고 유심을 구입했는데 내가 구입한 내역과 다를 수도 있으니 꼭 유심장착후 확인을 해야합니다.

 

4. 기본적인 준비물

 

 

휴양지를 갈때는 수영복과 편한신발,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가 필수겠죠? 이외에도 여권, 여분의 옷, 가디건, 세면도구, 화장품, 물티슈, 보조배터리, 충전기, 미니선풍기, 우의, 우산, 비닐지퍼백, 메모장, 볼펜등이 있어야합니다.

 

여행자보험은 필수인데 실속형 혹은 기본으로 진행하는게 무난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머무는 숙소에 드라이기가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없다면 드라이기도 챙기는게 좋습니다. 물놀이를 많이 하는 만큼 드라이기의 중요성이 꽤 커요.

 

5. 베트남어 공부하기

 

 

여행을 가는데 굳이 베트남어를 공부할 필요가 있을까요? 베트남은 영어를 하는사람도 있고 다른 나라의 언어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간혹 영어조차도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나 문장은 베트남어로 공부해두는 것이 즐거운 여행을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6. 비상약 챙기기

 

 

베트남에서는 약을 구입하는것이 쉬운데요, 가격도 물론 저렴하고 처방전도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약을 달라고 하면 여러가지 약을 많이 처방해주기 때문에 믿고 먹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한국에서 필요한 비상약들을 미리 챙겨가는게 좋은데요, 설사약이나 두통약, 밴드, 연고와 같은 기본적인 비상약을 꼭 챙겨서 오셔야합니다.

 

이렇게 베트남 다낭 여행 준비물을 알아봤는데요, 짐을 챙기기전에 한번씩 점검해본다면 현지에서 고생할일은 없을거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