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코스 모음

강원도는 한국에서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가장 넘치는곳인데요, 너무 많아서 강원도만 매년마다 돌아다녀도 다 볼 수 없다고해요.

 

 

특히 강원도는 수도권이나 지방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매우 쉽게 다녀올 수 있는데요, 오랜시간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되어 마음 편히 다녀올 수 있습니다.

 

 

즐길거리나 먹거리가 다양한 강원도 여행코스를 간략하게 정리해드릴테니 여행계획을 세우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영월

 

 

 

강원도 여행코스 1번째는 영월인데요, 영월은 강원도에서도 남부쪽에 있는 장소입니다.

 

 

역사의 한 인물인 김삿갓의 묘가 있는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각종 영화촬영지로도 사용되었던 영월은 자연이 그대로 살아숨셔 힐링을 원하는 분들은 영월로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영월에 오셨을땐 능인장릉과 선덕여왕 드라마에도 나왔던 촬영지를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2. 속초

 

 

 

속초는 SNS에서 먹거리의 제왕으로 불리는데요, 전국의 사람들이 주말에 속초로 몰릴정도로 맛있는 먹거리들이 즐비하다고해요. 만약 강원도에 한번도 안와본 사람이 있다면 속초를 먼저 추천할정도로 만족도가 높다고 할 수 있어요.

 

속초에는 설악산도 있고 영랑호, 청초호등 자연을 만끽하고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도 많은데요, 먹거리와 볼거리를 다 잡고 싶다면 속초로오세요.

 

3. 정선

 

 

 

강원도하면 정선이 빠질 수 없는데요, 정선에는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아 가족단위로 여행을 오면 정말 좋은데요, 과거 정선아리랑으로 불려진만큼 역사적인 장소로 강원도 여행코스를 고민하고 있다면 정선을 오시는게 좋겠어요.

 

정선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5일장인데 매번 열리는 시기가 달라질 수 있어 꼭 정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4. 춘천 제이드가든

 

 

 

 

강원도에는 젊은이들의 요충지 춘천도 있는데요, 춘천에는 남이섬부터 시작해서 볼거리들이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이드가든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유럽의 어떤 도시를 그대로 옮겨놓은것 같은 외관을 하고 있어 셀프웨딩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규모가 워낙 넓어서 하루만에 다 돌아다닐수도 없다고 하는데요, 매일 오전9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니 자유롭게 다녀가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용요금은 성인 8,500원 / 중고생 6,500원 / 어린이 5,500원 /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의 경우 6,500원/ 지역주민도 6,500원입니다.

 

5. 대관령 하늘목장

 

 

 

 

강원도 여행코스 5번째인 대관령 하늘목장은 필자가 추천하는 1순위 명소인데요, 솔직히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자연풍경과 양떼들을 볼 수 있는곳으로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인들끼리 와도 좋고 가족들끼리 와도 좋은 이곳은 강원도 평창에 있는데요, 여러가지 ㅊ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매우 좋다고해요, 이용요금은 대인 6,000원/ 소인 5,000원이며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오전 9시에서 오후6시까지 운영한다고합니다.

 

 

강원도는 매 주말마다 놀러와도 부족함이 없는곳인데요, 해외여행 갈 비용으로 국내에서 넉넉히 즐겨보는것은 어떨까요? 강원도의 장소마다 숨어있는 명소들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도 있으니 지역을 먼저 정하시고 명소들을 찾아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