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물가 총정리

전세계인들이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베트남의 볼거리, 먹거리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가격입니다.

 

 

베트남 물가는 다른 나라에 비해 워낙 저렴해서 단돈 몇십만원만 있으면 한달동안 살 수 있을정도로 매우 부담없는 여행지인데요, 이로인해 많은 젊은이들이 수시로 찾는 여행지라고도 해요.

 

 

베트남으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나 추후 베트남으로 이민을 갈 계획이 있는분들은 물가에 대해서 가장 궁금해하실텐데요, 실제 생활적인 부분을 면밀히 파헤쳐서 현실적인 물가를 알려드릴게요.

 

1. 베트남 화폐는?

 

 

가장 먼저 해당 나라의 화폐부터 아는게 중요한데요, 베트남 화폐단위는 '동'이라고 부릅니다.

 

 

화폐를 자세히보면 중국돈과 매우 유사하게 생겼는데요, 이것을 동이라 부르는데 단위가 워낙 커서 한화를 환전하다보면 한번씩은 놀라게됩니다. 단위가 워낙 많고 동전도 많다보니 환전할때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베트남 여행을 간다면 무조건 베트남 지갑을 따로 가져가는건 필수입니다.

 

 

베트남 동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후 현지에 도착해서 환전하는게 좋은데요, 평균환율로 따졌을때 한화로 천원이 베트남돈으로 약 2만동이라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쉽게 계산하려면 동을 20/1로 따지면 됩니다.

 

2. 실제 먹거리 가격

 

 

여행이든 이민이든 가장 중요한게 먹거리 가격인데요, 우리는 보통 그나라의 물가를 알기위해선 패스트푸드나 커피, 라면, 생수와 같은 필수 품목들을 봐야한다고 알고있습니다.

 

 

베트남 역시 동일한데요, 맥주의경우 6팩이면 11만5천동정도 하는데요, 한화로 계산하면 약6천원이 안되는 가격인것입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한국에서는 아마 6팩이면 2만원가까이 할거에요.

 

 

커피의 경우도 만동에서 6만동정도로 매우 다양한데요, 한화로 계산하면 500원부터 시작해서 3천원정도까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건 옛날 몇십년전의 한국 물가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아요.

 

3. 쌀국수 가격은?

 

 

베트남 하면 쌀국수를 꼭 먹어봐야겠죠? 베트남의 어느지역을 가도 쌀국수는 항상 팔고있는데요, 한국에서는 6천원부터 만원대까지 다양합니다. 베트남에서 먹는 쌀국수는 약 3만동에서 6만동으로 한화로 약 1500원에서 3천원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의 절반가격을 넘어선 초 저가격에 쌀국수를 드실 수 있는거에요. 생수의 경우 9천동, 우유 500ml 기준 32,000동, 쌀1kg 28,000동으로 정말 한국 장바구니와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교통비

 

 

식비부분을 알았다면 이제 매일 같이 사용할 교통비에 대해서도 살펴봐야겠죠? 베트남 물가에서 교통비가 의외로 많이 비쌀거라 생각했는데요, 생각보다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았습니다.

 

 

베트남에는 일반택시와 오토바이택시로 나누어져 있어 가격도 다르지만 기사님들의 흥정요구에 따라 가격이 심하게 차이난다고해요.

 

 

오토바이의 경우 미터기가 아닌 흥정으로 진행하며 택시의 경우 미터기로 가는데 택시마저도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때는 단호하게 미터기로 가자고 얘기해야합니다. 만약 그래도 흥정을 한다면 택시에서 내리세요.

 

5. 숙박비

 

 

먹고 움직이고 했다면 이제 숙면을 취해야겠죠?

 

 

숙박요금은 과연 어느정도로 책정되어 있을까요? 베트남의 숙소는 워낙 다양해서 가격도 심하게 차이나는데요, 고급스런 호텔부터 한국의 여관같은 후미진곳까지 있어 시설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준수한 시설정도의 경우 하루에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숙박을 할 수 있으며 호텔 및 리조트에서 숙박할 경우 이에 3배이상의 가격을 지불해야합니다.

 

베트남은 과거의 한국처럼 개발도상국인데요, 점점 물가가 오르는 추세여서 하루 빨리 여행을 가지 않는다면 비싼 여행을 하게될지도 모릅니다. 시간되실때 냉큼 다녀오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