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량도 가는 방법 안내

예능프로그램에서 낚시를 하거나 섬에서의 일상을 담은 것을 보면 섬여행에 대한 로망이 되살아납니다. 제대로 된 섬 여행을 가보지 못한 저로선 그 로망이 대단히 간절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다 최근 사량도에 관한 인터넷 글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모르는 사람은 사랑도가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 사량도는 통영에서도 배를 타고 들어가는 섬으로 낚시를 하거나 등산을 하러 많이 가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사량도 가는 법

 

 

사량도로 들어가는 항구는 3곳이 있는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은 통영시 도산면 가오치항에서 출발하는 카페리입니다.

 

 

고성군 하일면 춘암리에서 사량도 여객선 터미널 및 사량도 내지마을을 운항하는 카페리도 있고 사천 삼천포항에서도 배편이 있습니다.

 

통영발 여객선 요금표

 

 

통영 가오치항에서 사량도까지는 배편으로 40분이 걸립니다. 카페리 여객선의 요금은 일반 기준 6,000원입니다. 청소년 및 단체는 5,500원, 경로 및 장애인은 4,900원이고 소아 및 장애인은 3,100원입니다.

 

 

청소년은 중, 고등학생을 말하고 단체는 20인 이상입니다. 경로는 만 65세 이상, 장애는 급수에 따라 할인액이 달라집니다. 도서민은 정액요금이 2,900원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 하계특별수송기간엔 500원 가량이 할증됩니다.

 

 

차량을 승선할 경우 오토바이는 기본 요금이 5,500원, 경형은 11,000원, 소형은 16,500원, 중형은 18,000원입니다. 15인승 승합차는 21,000원, 2.5톤 화물차는 33,000원입니다. 상도, 하도 요금이 추가되고 화물차는 적재시 요금이 추가됩니다.

 

통행발 여객선 운항시간표

 

 

사량도 가오치항에서 덕동과 금평으로 들어가는 배편이 하루 6회 있습니다. 덕동은 섬의 아랫쪽이고 금평은 섬의 윗쪽 항구입니다. 사량도의 섬 2개는 다리로 이어져 있고 시내는 금평쪽입니다. 가오치항에서 사량도로 가는 첫 배편은 7시, 마지막 배편은 17시에 있습니다.

 

승선자 준수사항

 

 

승선을 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신분증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승선시에 승선명부를 작성해 신분증과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승선명부에는 차량번호와 차종, 승성자 이름과 성별, 연락처, 비상연락처를 적게 되어 있습니다.

 

사량도발 여객선 운행시간표

 

 

금평항 기준 하루 6회가 운행되며 첫 배편은 8시, 마지막 배편은 18시입니다. 덕동에 들려 가오치항으로 가는데, 운임은 올 때와 동일합니다. 승선권은 편도로만 끊어줍니다. 차량 승선시 그랜드 페리호는 전면 승선를 하고 사량도는 후진 승선을 합니다.

 

삼천포에서 사량도 가는 법

 

 

사량도 가는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3가지가 있습니다. 삼천포에서 사량도 가는 방법은 삼천포항에서 하루 6회 운행하는 배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첫 배는 7시, 마지막 배는 16:30에 있습니다. 5항차는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행할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수입니다.

 

 

사량도에서 다시 삼천포로 돌아오는 배편은 삼천포 시간표에서 50분이 지난 시간에 사량도를 출발합니다. 하계와 동계 시간표가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객 요금은 일반 기준 5,000원이고 도서민은 3,000원입니다. 차량은 2,000cc 미만은 10,000원, 이상은 12,000원이고 일반인인든 도서민인든 승선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사량도 숙박 가격

 

 

참고로 하도는 낚시 핫스팟이고 상도는 해수욕이나 등산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전라도 지리산이 아닌 사량도의 지리산은 매우 인기 있는 등산코스입니다. 특히 가을 단풍이 곱기로 유명합니다. 후기를 보면 차량을 가지고 가서 1시간 가량 걸리는 해안도로 드라이브가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아름다운 곳을 당일로 둘러보려면 아쉬움이 있기에 숙박을 하는 분들도 상당히 있습니다. 숙박 가격은 숙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민박 2인 기준 비수기 3만원, 성수기 5만원 수준이고 4인 기준은 비수기 주중 5만원, 주말 7만원, 성수기 10만원입니다. 28평 독채는 비수기 주중 15만원, 주말 20만원, 성수기 25만원 수준입니다.

 

 

펜션은 2인 기준 비수기 7만원, 성수기 14만원 정도이고, 4인 기준의 투룸은 비수기 10만원, 성수기 21만원 가량입니다. 복층도 투룸과 같습니다. 참고 하셔서 맘에 드는 숙소 구하시기 바랍니다.

 

 

명불허전인 것이 사량도가 유명한 만큼 정말 가볼만한 섬인 것 같습니다. 사량도 가는 방법도 배를 40분 정도만 타면 되고 비용도 비싸지 않기 때문에 접근성이 더 좋습니다. 섬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통영의 아름다운 섬 사량도가 어떠신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