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반도 여행코스 추천

황금연휴나 휴가철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안타깝지만 별 차이나지 않는 물가와 저가항공사의 출현, 그리고 타국에서의 새로운 추억 등 때문에 국내여행보다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변산반도란?

 

하지만 우리나라에도 아름다운 경치와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 여러군데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전북 부안군에 위치한 변산반도 국립공원입니다.

 

 

한국 8경의 하나인 변산반도는 산의 변산과 바다의 변산으로 나눠져있으며, 산지가 이루는 산악미와 계곡미, 울창한 수림 및 사찰 등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여 여러가지 변산반도 여행코스가 있습니다.

 

 

개암사

 

이러한 이유 때문에 국내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은 변산반도만의 경치를 보고 느끼기 위해 변산반도 여행코스를 계획하여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는데요,

 

 

그 중 개암사는 고려 숙종 때 창건한 절로, 그 뒤 조선초기에 건립된 암사 대웅전(보물 292), 개암사동종(지방유형문화재 126) 등이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소사

 

입구부터 드넓게 펼쳐진 전나무숲길인 내소사는 경사도 없는 평지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산책가기에도 무리가 가지 않는 곳입니다. 국내에서 걷기 좋은 숲길로 선정된 내소사에는 가을 경치가 특히 이뻐 단풍시즌에는 변산반도 여행코스로 관광객들이 놓치지 않고 찾는 장소입니다.

 

 

내소사는 백제 때 창건한 고찰로 오랜 역사를 함께 해왔는데요, 대웅보전(보물 291)·고려동종(보물 277)·법화경절본사본(보물 278)·내소사삼층석탑(지방유형문화재 124)·내소사 선실당과 요사(지방유형문화재 125) 등이 있는 곳입니다.

 

 

직소폭포 & 낙조대

 

내소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직소폭포와 낙조대 역시 변산반도 여행코스로 들려야하는 곳인데요, 용소 옥수담과 그 밑으로 이어지는 제2, 제3폭포와 더불어 내변산 제일의 경승지를 이루는 곳입니다.

 

 

또한, 낙조대 동사면에는 6.25전쟁 때 병화를 입은 것을 중건한 신라시대의 월명암도 있으며, 낙조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그야말로 감탄을 자아내는 장관을 이룹니다.

 

 

 

채석강

 

변산반도 가볼만한 곳으로 우선적으로 추천받는 채석강은 아름답고 신비로운 풍경을 선사해주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바로 옆에 격포해수욕장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해수욕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도 많이 있으며, 물때만 잘 맞추면 신기한 암석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일몰 또한 채석강의 자랑거리입니다.

 

 

변산해수욕장

 

변산반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변산해수욕장은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특히 변산반도로 가족여행을 온 여행객들이라면 이 곳에서 조개잡이와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놀이공간이 제공됩니다.

 

 

 

 

곰소강 & 곰소염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곰소항과 곰소염전은 특별한 제약없이 여유롭게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일몰이 아름다운 곰소항은 전어축제도 열리는 곳이기 때문에 이 때 맞춰오면 더욱 풍성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겠죠?

 

그리고 곰소염전은 포토명소로 이미 많은 사진작가들에게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 곳에는 염전체험이나 염전방식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도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금을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